차별화가 무엇인지 보여주다

TV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수입차 내비게이션 하나가 장내의 모든 방청객들을 술렁거리게 만들어버렸다. 분명히 내 눈앞에 보이고 있는것은 수입차 순정 내비게이션인데, 화면에 표시되고 있는 것은 차량 앞의 전방 화면, 그리고 그 위에 그려진 경로선이었기 때문이다.

 

아마 이 내비게이션 화면을 처음 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기해야하고 감탄을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 확신한다. 그동안 내비게이션들은 3D 렌더링된 건물화면과 길을 보여주고 그 지도위에 경로선을 그리는 방식이었지만, 아이나비 X1 큐브 AR카메라를 통해 차량 앞을 촬영한 뒤, 그 전방 영상위에 경로 및 각종 정보를 표현해내는 증강현실 기능을 구현하였기 때문이다. 이를 Extreme AR기능이라 부르는데 큼직한 순정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보여지는 아이나비의 방대한 지도 DB가 맞물리면서 환상적인 시너지 효과를 낳는다.

 

반드시 설치되어야 하는것

이렇게 뛰어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전용 AR카메라다. 전용 AR카메라는 현실과 가장 유사한, 최대한 왜곡률을 줄였기 때문에 Extreme AR 기능을 좀 더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물론 아이나비 X1 큐브 설치에 특화된 장착점이나 프리미엄 스토어라면 이 카메라는 반드시 설치를 해줄 것이다. 만약 당신의 차량에 차량용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그 설치 위치와 겹칠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위치를 잘 상의한 후에 달도록 하자.

 

증강현실 기반의 환상적인 경험

내 눈앞에 보이는 도로가 내비게이션 화면에 나온다. 그리고 그 도로 영상 위에 각종 주행정보와 첨단의 ADAS기능이 모두 뿌려지면서 직관성을 가지므로 길찾기도 상당히 쉽다. 초창기 Extreme AR 기능이 나왔을 때에는 심플확대도의 활용도가 낮아 복잡한 길에선 혼동이 오기도 쉬웠지만, 버전업을 거치면서 점차 심플확대도의 기능도 강화되면서 그러한 단점도 보완되어진 상황이다. 사용자는 그저 놀랍다! 놀랍다! 대단다하다! 라는 감탄만 하면서 운전하면 된다. 기존의 수입차 내비게이션 지도와 비교해본다면 하늘과 땅의 차이라는게 무엇인지를 절실히 알게 될 것이다.

 

 

 

 

안전운행구간에 강하다

단순히 도로 길안내 뿐만 아니라 각종 안전운행구간에 대한 강조가 확실히 이뤄진 것이 Extreme AR기능의 특징이다. 과속안내구간 안내, 어린이보호구역, 사고다발지역, 낙석주의 구간 등 다양한 주요 안전운행구간에 대한 확실하게 표기가 되기에 식별이 용이하다.

 

 

 

써보면 반해버릴 Extreme ADAS

프리미엄급 수입차에 적용되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시장이 상당히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국내 역시 이러한 ADAS의 보급에 팅크웨어가 아주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아이나비 X1 큐브에 탑재된 Extreme ADAS기능은 앞서 설명한 Extreme AR의 역할을 수행하는 전방 카메라에 의해 작동이 외는데, 전면의 영상을 인식해 차선이탈경보, 앞차출발알림, 차로변경예보, 전방추돌경보 등의 다양한 보조 기능을 갖추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테크나비오가 최근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글로벌 ADAS시장은 오는 2019년 매년 평균 24.97%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하는바, Extreme ADAS 기능은 그야말로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충분히 승부할 수있을 기능이라 여겨진다. ADAS 기능을 탑재하지 않은 수입차에서도 뛰어난 ADAS 기능을 쓸수 있기에 다른 어떠한 셋탑형 내비게이션과도 비교할 수 없는 차별성과 메리트를 가진것이 아이나비 X1 큐브다.

 

 

 

 

 

 

 

 

수입차에 열린 지도 대혁명

쓰다보면 조심스럽게 불만이 생기는 그런 수입차 내비게이션 지도를 보는 시간을 끝내보자. 아이나비 X1에서 첫선을 보이면서 내비게이션계에 일대 파란을 일으켰던 아이나비 Extreme AIR 3D가 마침내 아이나비 X1 큐브에 탑재되면서 수입차에서도 이 뛰어난 비쥬얼의 지도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실제 항공지도와 위성지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아이나비 Extreme AIR 3D지도는 최상의 실사급 비쥬얼을 통해 환상적인 경험ㅇ르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선사한다. 다양한 뷰모드를 통해서 운전자에게 좀 더 편한 환경을 구성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연계한 TLink기능을 통해 TPEG의 단점을 극복한 더욱 효과적인 실시간 교통정보 기반의 안내가 가능해졌다. 이 모든 것들이 기존의 순정 내비게이션 지도를 압도하기에 아이나비 X1 큐브는 순전히 지도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구입할 가치가 있다.

 

 

이러한 뛰어난 비쥬얼의 지도를 만들기 위해 행한 팅크웨어의 노력은 눈물겹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2억 화소 카메라와 자이로마운트가 장착된 항공기로 약 130만 킬로미터를 날면서 반복적인 촬영작업을 거쳐야 하고, 1000테라바이트이상의 용량으로 환산되는 2제곱미터 면적단위로 담긴 사진을 약 3백만장을 찍는다. 촬영된 2D 사진을 3D로 구현하기 위해 삼각측량을 통한 정확한 지형지물을 구현하고 사진끼리 겹치는 부분의 투명도를 조절해 입체감을 부여한다. 그리고 사진에서 일어나는 왜곡을 보저하여 동일한 축척을 유지하기 위한 가공작업, 사람 및 가로수와 자동차 같이 길 안내를 방해할 요소들을 제거하는 수정작업들이 추가로 진행되어야 최종적인 아이나비 Extreme AIR 3D 지도를 만나게 된다. 현재 서울과 부산, 대구 지역에 한해 항공지도 기반의 렌더링이 화면상으로 나오고 있으며 점차 항공지도 지원 지역이 확대될 예정이다.

 

 

다채로운 시점에서의 경험

뛰어난 비쥬얼을 지닌 아이나비 Extreme AIR 3D를 다양한 시점에서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팅크웨어는 여러가지 뷰 모드를 제공한다. 실사를 기반으로 현 실제 건물이 정확히, 그리고 선명하게 구현된 이 지도를 통해서 운전자는 탁월한 초행길 극복 능력을 얻을 수 있다. 아무리 내비게이션 지도가 운전 중엔 음성안내의 도움을 많이 받는다 할지라도,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중요한 타이밍에 정확하게 보여주는 화면 하나가 얼마나 직관성을 가질수 있는 지는 직접 아이나비 X1 큐브를 만져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게 될 것이라 장담한다. 지도의 적응여부,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취향에 따라서 나만의 뷰 모드와 확대 배율을 정해보도록 하자.

 

 

 

 

 

 

 

 

*위 기사는 네비인사이드(http://www.navinside.com/)에 게재된 리뷰입니다.

 

 

 

 

 

아이나비 홈페이지, 정확하고 확실한 아이나비 제품 정보아이나비 Mall, 본사 직영 온라인 프리미엄 스토어아이나비 핫 플레이스, 내비게이션,블랙박스,자동차 실시간 정보 교환 커뮤니티아이나비 페이스북, 친구만 맺어도 최신 이벤트 정보 공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도란도란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5.07.07 16: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