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립하기 딱 좋은 환경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인프라가 매립을 위한 최상의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정말, 오늘은 아이나비 X1 매립하기 좋은날.

 

업계에선 이미 전용 내비게이션의 대세가 거치형에서 매립형으로 넘어갔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한다. 동급의 순정내비게이션 보다도 훨씬 더 정확한 지도, 그리고 다채로운 멀티미디어 재생 기능과 더불어 인터넷 온라인 연계, 안전운전을 도와주는 ADAS기능 등 더욱 강력해진 아이나비 X1를 준비를 이미 오래전 부터 팅크웨어는 다 끝내두었다. 대부분의 국산차를 지원하는 울트라 트립과 더불어 한층 안정성을 강화시켜줄 수 있는 컨트롤박스의 설계 등은 매립을 하고 난 이후에도 순정내비게이션 못지 않은 조작감을 운전자에게 부여해 더욱 만족스러운 내비게이션의 사용을 가능하게 해준다.

 

울트라트립

아이나비 RS+마하에서 첫선을 보인 울트라트립은 범용적인 호환성을 뛴다는 점에서 기존의 트립과의 차별성을 내세우고 있다.

지금까지 나왔던 트립컴푸터들은 차종연식, 내비게이션 형태에 따라서 각기 다른 모델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차량이 바뀐다거나 할 경우엔 트립컴퓨터를 또다시 구입해야만 했었다. 그러나 울트라트립은 USB 시리얼포트를 병행하면서 각각의 차종에 맞는 딥스위치 설정을 통해 하나의 트립에서 굉장히 다양한 차종을 지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출시된 다양한 차종을 두루두루 지원하면서도 각각의 차종에 걸맞는 순정핸들리모콘의 연동과 화면 밝기 자동 조절 기능들이 모두 깔끔히 지원되니 장착과 사용성 두 가지 부분에서 충분한 이점을 얻으며, 추후 다른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매립하거나 차가 바뀌어도 트립을 바꾸지 않아도 되니 비용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많은 트립 제조사들이 있고 저마다 차량의 순정에 어울릴 만한 트립컴퓨터 UI를 구현해내고 있지만, 울트라 트립의 이미지는 정말로 순정과 흡사한 UI를 띄는 것이 마음에 쏟 든다. 예를 들어 기아차의 경우 많은 업체들이 붉은 계통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나머지 바탕색을 붉은 색으로 표현하고 글자색을 흰색으로 처리하곤 하는데, 최근 출시되는 기아 순정차량들은 되려 붉은 계통에서 블랙-레드 조합을 이루는 경우가 더 많다. 울트라트립의 트립 UI들은 이런 점을 확실히 반영해서 전경색과 글자색에 대한 구현을 좀 더 최신의 트랜드에 맞겠금 설계한 노력을 엿볼 수가 있으며 그 덕분에 더욱 순정과 유사해진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미등 연동

야밤에 나와 다른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전조등을 켜는 것은 필수다. 그리고 밤엔 내비게이션의 화면 역시 어두워야 좀 더 안전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화면이 지나치게 밝으면 눈이 암순응을 거치는 과정에서 전방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경우가 일어나기 때문이다. 아이나비 X1은 트립컴퓨터와의 연동을 통해 전조등이 켜졌음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화면의 밝기를 줄여주는 미등연동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덕분에 운전자는 주간엔 최대의 밝기로 또렷한 화면을 볼 수 있고, 야간엔 은은한 화면밝기를 통해 눈부심을 방지, 더욱 안전한 차량의 운행을 할 수 있다.

 

 

 

 

 

 

연비점감과 사앹체크를 동시에

공유가 시대에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한 기능이 아닐까? 경제적인 운전을 도와주고 내 차도 점검할 수 있는 DriveX.

 

국내에 존재하는 거의 대부분의 차량엔 내장된 컴퓨터를 이용해 차량의 시스템을 감시하고 진단할 수있는 OBDll단자가 있다. 기본적으로 속도와 RPM, 배터리의 전압, 냉각수 온도와 연비 정보가 출력되며 비표준 항목으로 방향지시등이 깜박였는지, 기어의 위치, 브레이크, 미션오일온도 까지도 모두 실시간으로 출력한다. 특히 속도와 연비 등을 쉽게 알 수 있다는 점에서 경제운전으로 도와주는 도우미로 훌륭하게 기여한다. 허나 그동안 시중에 나옸던 OBD연동 모듈의 경우 설치 이후에 스마트폰 등으로 연동을 하는 방식을 취해야 하는데 인터페이스도 영문으로 나오는 제품들이 부지기수이고 사용법 역시 어려워 운전자들에게 많은 외면을 받아왔었다.

 

아이나비 X1은 바로 이런 아쉬운 점들을 모두 보완해줄 수 있는 DriveX 기능을 탑재해 운전자로 하여금 손쉬운 경제 운전과 더불어 드라이빙 모드와 차량 점검 모드로 나눌 수 있는데, 에코 드라이빙 모드에선 내 차의 속도, 평균연비산출, 냉각수 / 배터리 / 연료분사량 / 미션오일온도 등의 체크, 급가속과 급감속의 횟수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통계화할 수 있으며 차량 점검 모드에선 차량 자체적으로 진단한 오류, 정보를 화면에 직관적으로 표시해 운전자가 내 차의 자체고장여부를 빨리 확인하고 정비소에서 수시를 적절하게 받을수 있도록 도와준다. 우리는 어느새 내비게이션이 나를 목적지까지 안내해주는 수준을 넘어 내 차의 상태까지도 진단해주는 그런 시대를 살고 있는 것이고 그 선봉장에 아이나비 X1이 있다.

 

경제 운전을 위한 에코드라이빙 모드

 

나의 운전 습관을 쉽게 알수있는 에코드라이빙 모드다. 차계부를 보면서 연비가 왜이렇게 안나오는 것일까를 투덜대기에 앞서, 나의 운전실력이 연비운전과는 거리가 동떨어져있던 것은 아닐까를 확인해보는 좋은 기능이 에코 드라이빙 모드 기능이다. OBDll단자에서 나오는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는 건 물론, 경제 운전에 관련된 통계를 보여주니 더욱 금상첨화다.

 

 

 

내 차는 건강할까? 자동차 진단모드

자동차는 스스로 어느 부분이 이상이 있는지를  OBDll를 통해 알려주며, 카센터에선 이곳에 진단모듈을 꽂고 이상 여부를 확인하곤 한다. 이젠 아이나비 X1에서 자동차의 이상 여부를 직접 확인해보도록 하자. 내 차에 어떤 부분이 이상이 발생했는지를 간단하게 확인해볼 수 있어서 좋다. 만약 점검 사항이 발생했다면 신속히 센터로 차를 입고 정비를 받는 것이 안전에도 도움이 된다.

 

 

 

 

 

 

 

 

 

 

아이나비 홈페이지, 정확하고 확실한 아이나비 제품 정보아이나비 Mall, 본사 직영 온라인 프리미엄 스토어아이나비 핫 플레이스, 내비게이션,블랙박스,자동차 실시간 정보 교환 커뮤니티아이나비 페이스북, 친구만 맺어도 최신 이벤트 정보 공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도란도란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