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X1 빅데이터 혁명, TLink

수십수백만 명의 아이나비 사용자가 이뤄낸 쾌거. 아이나비 Extreme AIR 3D는 그것을 본격적으로 활용한다.

 

10년 넘는 시간동안 아이나비 지도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썼을 것이며, 어떤 검색어를 입력했을 것이고 또 어떤 경로로 차량들이 드나들었을까? 특정 시간대에 어떤 길이 막혔고 어떤 길이 뚫렸으며 출근 시간대에 아이나비 지도를 쓰는 사람은 어디로 이동을 주로 했던 것일까? 만약 이러한 자료에서 정형화 데이터를 가공한 뒤에 경로 탐색 및 검색에 활용을 하게 된다면, 좀 더 사용자의 패턴과 성향에 맞춘 검색 및 경로안내가 가능해지지 않을까?

아이나비 Extreme AIR 3D는 기존의 아이나비에선 제대로 쓰지않았던 데이터들을 본격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한 지도다. 사용자가 사용한 POI 207만건, 검색로그 2 1 8백만건, 수집된 경로 약 6300만건 등 어마어마한 양의 데이터를 활용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지에 최대한 더 빠르게, 그리고 더 자세한 검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들어뒀다. 그간 수집된 경로의 총 주행시간이 약 3500만 시간에 이른다고 하니 이런 데이터를 활용해 기존의 TCON+의 업그레이드한 실시간 교통정보 시스템인 TLink의 미래가 더 기대되는 바다.

 

스마트폰과 함께

with Smartphone

 

TLink를 사용하기 위해선 스마트폰과의 테더링을 통해 온라이관 연결이 되어야 한다. 내비게이션은 이제 단순히 오프라인에서 단독적인 동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과 연동하여 더욱 우수한 퀄리티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지는 이 때, 아이나비 Extreme AIR 3D TLink로 말미암아 더욱 더 강력하게 지도로 거듭나게 된다.

 

더욱 정확해진 교통정보

 

 

 

Live 검색

Live Search

그간 아이나비 지도 유저들이 검색한 약 2백만건의 검색 DB 중에서 (사용자가 검색한 2백만건의 데이터 중 가장 많이 검색한 10만건을 추천리스트로 생성해서 넣고 테더링을 통한 Live 검색과 초성검색지원으로 원하는 목적지를 정확하게 찾아준다) 아이나비 통합검색기능은 예전부터 강력하기로 알려져있었는데, 이제 빅데이터의 접목과 추천리스트 개념이 정립되면서 사용자는 너무 많은 검색결과 혹은 검색 실패로 인해 헤맬 필요가 없게 되었다.

아이나비 Extreme AIR 3D Live 검색은 같은 검색어를 입력해도 현위치부터 가까운 지역부터 검색해주고, 위치를 지정해 근처 병원이나 약국 둥을 쉽게 검색하는 기능도 탑재했으며 유사발음 및 오탈자 검색 기능도 갖춰 내비게이션을 통한 검색을 한층 쉽게 만들어주고 있다.

 

 

 

OTA 무선 업데이트

Over The Air

단말기의 안정화나 개선점을 보완한 펌웨어 파일은 지금까지는 아이나비 홈페이지에 가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했으나 아이나비 TLink에선 OTA를 통한 무선 업데이트를 제공, 굳이 PC로 바로 가지 않아도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아이나비 X1의 간과할 수 없는 Extreme 3D

 

아이나비 Extreme AIR 3D을 보조하는 역활을 함과 동시에, 여전히 위성지도에 대한 거부반응이 있는 사람을 위해 준비된 아이나비 Extreme 3D를 간과했다간 아마 큰 코 다칠 것이다. 기존의 아이나비 K11 등에서 구현된 아이나비 Extreme 3D가 약 240만 동의 건물을 지도 상에 표현하는데 반해 아이나비 X1 Extreme 3D는 무려 800만동으로 늘림에 따라 건물표현력이 어마어마하게 향상 되었다. 실제로 아이나비 X1에서 Extreme 3D를 열어보면 굉장히 빼곡하게 건물들이 차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 역시 항공 모델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실사에 가깝게 표현해뒀기 때문에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다.

 

 

항공모델링 데이터 반영

 

기존의 3D지도들은 주요한 지형지물에 대해서만 현실감을 높이는 별도의 렌더링 처리를 하고, 기타 건물에 대해서는 간단한 텍스쳐만을 그려냈기 때문에 그저 건물이구나 하는 느낌만을 줄 뿐이었는데, 아이나비 Extreme 3D에서는 이런 기타 건물에 대한 렌더링이 전반적으로 크게 향상되었다. 항공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건물들에 대한 재구성을 했기 때문에 건물 옥상이나 외벽, 창문 등에 대한 표현력을 대폭 상향했기 때문이다. 덕분에 초행길에서도 운전자는 실제와 비슷한 환경에 건물들을 보면서 목적지로 갈 수 있으므로 엉뚱한 길로 빠질 염려가 없으며 자신이 원하는 목적지로 한층 쉽게 갈 수 있게 되었다.

 

건물 지붕 및 겉면의 재구성

 

기존의 아이나비 3D지도는 건물 겉면의 모양이라던가 지붕의 모양을 반영하지 않은, 그냥 사각형 박스로 처리하는 형태지만 항공 모델링 데이터를 반영한 아이나비 Extreme 3D는 이 부분에 있어서 확연한 차이점을 보인다. 건물의 외형이나 모양 등을 확실하게 반영하여 언뜻 보기에도 확연하게 달라지고 개선된 3D 지도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나비 홈페이지, 정확하고 확실한 아이나비 제품 정보아이나비 Mall, 본사 직영 온라인 프리미엄 스토어아이나비 핫 플레이스, 내비게이션,블랙박스,자동차 실시간 정보 교환 커뮤니티아이나비 페이스북, 친구만 맺어도 최신 이벤트 정보 공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도란도란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