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연동, 더 똑똑하게

내비게이션이 온라인과 연결되면더욱더 뛰어난 기능들을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안드로이드를 탑재하고 있는 아이나비 R900은 더할 나위가 없다.

더이상 내비게이션 단말기 하나만의 단독적인 동장으로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도 없다는 것을 제조사들은 알고 있다. 내비게이션이 온라인으로 연결이 되면 오프라인에선 결코 사용할 수 없던 새로운 기능들을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나비 R900의 새로운 진가가 발휘할 수 있는 순간이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TCON+나 아래에서 소개할 벅스앱 등 다방면에 걸쳐서 활용할 수있는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아이나비 R900 사용자라면 되도록 스마트폰을 연동해서 써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이젠 음성으로, 마하보이스

운전을 하면서 화면을 조작한다는 것은 위험하다. 손을 움직이지 않고, 시선을 내리지 않고도 편리하게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다.

운전 중에 내비게이션의 조작은 위법이지만 안전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게 된다. 전방을 주시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돌발상황에 대처하기가 어려워지고, 핸들 조작도 틀어질 수 있어서 차선을 넘어가는 등의 상황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 허나 운전을 하는 도중이라도 할지라도 목적지가 변경되는 등 다양한 상황이 있기에 이러한 변수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입력방식이 요구되었고 그 대안으로 제시된것이 바로 음성인식이다. 아이나비 R900은 팅크웨어가 인수한 파워보이스의 솔루션을 적요하여 Mach Voice라는 이름으로 음성인식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파생어와 동의어, 유의어 등 200만건 이상의 명령어 인식으로 운전자가 명령한 목적지를 정확히 찾아서 안내해준다. 뿐만 아니라 오디오나 비디오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및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할 수 있게 만들어졌으므로 운전자가 운전을 하면서도 시선을 내릴 필요 없이 안전하게 아이나비 R900을 다룰 수 있다.

 

 

음영지역의 극복방법

지하주차장에서도, 터널에서도, 음영지역에서 내위치를 정확하게 잡아줄 수 있는 기술이 아이나비 R900을 지원한다. 더 완벽해진 기술을 경험해보라.

기본적으로 GPS는 위성으로 부터 신호를 받아 상각측량 방식을 통해 현재위치를 잡는 방식을 취하기 때문에 GPS의 전파가 제대로 잡히지 않는 복잡한 빌딩숲, 지하, 터널 등에서는 현 위치 파악이 어려워진다. 허나 내비게이션의 발전은 이렇게 GPS 수신이 어려운 상황읖 제대로 극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나 아이나비 R900에서도 별도로 구매하여 장착할 수 있는 DR-GPS모듈이 바로 그것이다. DR-GPS 모듈은 자이로, 속도계, 후진신호 등으로 자동차의 위치와 방향을 측정하는 방법을 통해 기존의 GPS방식에서 취양한 음역지역에서의 위치 추측과 측정을 가능하게끔 만들어준다. 특히 아이나비 R900은 특정주차장에 대해선 층별 약도도 제공하기 때문에 대형 쇼핑몰 같은 넓직한 지하주차장에서도 길을 헤매지 않고 정확하게 목적지로 도착할 수 있다.

 

 

미디어 기능의 천국

길안내말고도 좀 더 운전자를 즐겁게 해줄 수 있는 기능들이 없을까를 고민할 필요가 없다. 아이나비 R900은 사용자가 어떻게 다루는가에 따라 천의 얼굴을 가졌으니깐

운전을 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멀티미디어 기능을 활용한다. 라디오를 통해, 혹은 USB메모리를 카오디오에 끼워서 음악을 듣는다는 것도 엄연히 멀티미디어 기능을 누리는 것이라 할 수 있으니까. 아이나비 R900은 이런 운전자의 멀티미디어 라이프를 더욱 확장시켜서 단순히 음악듣기에만 국한되지 않고 풀HD 영상을 즐긴다거나 지상파 DMB를 볼 수 있게끔 해준다. 특히 스마트폰과 연동되었을 때엔 벅스앱을 통해 별도로 MP3파일을 준비하지 않더라도 실시간으로 국내 TOP100곡을 듣는다거나 내가 원하는 가수의 음악을 검색해서 들을 수도 있으며 동승자를 위해 DMB와 비디오 영상을 후석 모니터로만 출력하는 듀얼스크린 기능도 제공되어 운전자를 더욱 편리하게 해주니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없다.

 

브랜드가 증명하는 것

아이나비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왜 내비게이션 계에서 대중적으로 잘 알려져있는가? 이유는 많이 있겠지만 브랜드에 걸맞는 CS와 인프라가 적절히 받쳐주기 때문일 것이다.

이미 아이나비라는 브랜드는 국민브랜드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브랜드이다. 대기업 못지 않게 아이나비라는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각인될 수 있었던 이유는 오랜시간에 걸쳐 내비게이션을 제조해왔고 내비게이션 이후에는 블랙박스, 그리고 태블릿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허나 그러한 홍보만큼 중요한 것은 바로 아이나비 라는 브랜드가 가지는 일련의 프리미엄 이미지, 그리고 그러한 프리미엄  이미지에 걸맞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사람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했기 때문은 아닐까라는 생각을 들게 만든다. 실제로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대기업이 부럽지 않은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제품의 설치부터 AS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프리미엄 스토어에서 전문가의 케어를 받으면서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아이나비 R900과 같은 제품은 차량 내부를 상당히 많이 건드리는 작업이 요구되므로 손재주가 없다면 장착점의 인스톨러 손길을 지나야 하는데 아이나비 제품을 가장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이 바로 팅크웨어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 그리고 전국에 뻗어있는 아이나비 대리점이다. 이렇게 구입부터 시작해서 설치, 그리고 구입 이후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원스탑으로 구축된 시스템은 아이나비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바람직한 진화

내비게이션이 어떻게 발전해야 하는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있었던 시기를 지나, 아이나비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점점 진화한다. 아이나비 R900은 바로 그런 내비게이션이다.

내비게이션은 다들 그게그거, 평준화 되었다는 말은 1등을 다리는 업체에겐 그다지 달가운 말은 아닐 것이다. 이자리에 올라오기 까지, 그리고 이 지위를 유지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들리는 말이 평준화라니? 1등과 후발주자들의 격차가 그렇게 크게 나지 않는다는 말은 최고의 자리가 흐지부지 하다는 말과도 같기에, 더열심히 노력하지 않으면 언제라도 최고의 자리가 바뀐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기에 다른 업체들 보다도 팅크웨어 만큼은 더 큰 위기감과 부담감으로 이순간을 지나야만 하는 상화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업데이트 비용을 과금하고 있는 아이나비 3D 지도를 상당히 의식하고 이런 부분에서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틸피하고자 하는 노력을 부던히 기울이고 잇는 것도 그러한 위기감을 떨쳐내고 좀 더 최고의 자리를 확고하게 만들려는 팅크웨어의 노력이라 읽혀진다. 일반 3D 지도는 평생 무료를 선언하고 내놓은 아이나비 RS+마하 외에도 위성지도까지 탑재하면서 무려 1년 기본 무상 업그레이드에 +3년 무상업그레이드 이용권 증정으로 예비 구매자들의 눈길을 더 끌게 만들고 있다. 타사의 지도 비쥬얼을 압도하는 Extreme 3D지도와 더불어 국내에서 거의 유일무이할 정도의 위성(항공)지도를 모두 탑재한 지도라는 점은 타사의 전자지도들과는 체감적으로 느껴지는 퀄리티가 너무나도 확연하게 차이난다는 점에서 아이나비 라는 브랜드가 최고의 자리에서 또다시 약진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될것이라 확신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은 비록 더디지만 소소히, 그리고 꾸준하게 운전자를 배려하는 기술들을 발전시켜 왔으며 아이나비 R900은 그렇게 발전된 팅크웨어의 기술이 잘 뭉쳐진 종합체라고 평가할 수 있겠다. 특히 아이나비 R900에서 최초로 들어간 항공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완전한 렌더링으로 재설계한 아이나비 Extreme 3D 지도는 3D가 더더욱 현실을 반영해 운전자가 초행길에서도 내비게이션 안내해주는 길을 정확히 따라갈 수 있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그 노력을 높이 평가해주고 싶은 바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하여 사용자가 좀 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앱을 추가로 설치하는 등의 개인화를 가능케 한 부분과 울트라트립을 통해 국내에 존재하는 상당 수의 차종에서 호환이 가능하게끔 만들어진점 등은 역시 매립형 내비게이션에 있어서도 팅크웨어가 높은 이해도와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해준다.

 

한때 내비게이션은 끝이다. 이제 나올 기술들은 모두 나왔다는 이야기도 오갔지만 그런 이야기를 비웃들이 날고 내비게이션은 사용자를 지향한 새로운 기술들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아이나비 R900이 중시하고 있는 것은 그러한 새로운 기술들의 향연 만큼이나 가장 기본을 더욱 강화하였을 때 비로소 진화의 방향이 올바른 것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아닐까? 그 바람직한 진화를 느끼고 싶다면, 당신의 선택에 아이나비 R900이야 말로 베스트 오브 베스트가 될 것이다.

 

 

   

  

 

 

아이나비 홈페이지, 정확하고 확실한 아이나비 제품 정보아이나비 Mall, 본사 직영 온라인 프리미엄 스토어아이나비 핫 플레이스, 내비게이션,블랙박스,자동차 실시간 정보 교환 커뮤니티아이나비 페이스북, 친구만 맺어도 최신 이벤트 정보 공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도란도란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