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분하고 쉬운 길안내

 

화면 상으로 안내도 중요하지만 음성안내를 절대로 소홀히 여겨서는 안된다. 운전자가 운전을 할 땐 화면을 보는 시간보다 음성안내에 의존하는 시간이 더욱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중요한 안내 항목이 있다면 이를 적절한 타이밍에 또렷한 목소리로 안내해줘야 제대로 된 지도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나비 3D는 이런부분을 충분히 감안하며 스마트 안내 및 차선안내 기능을 구현해 운전자가 쉽게 목적지로 갈 수있도록 도와준다.

 

명로한 차선안내

 

초행길엔 차선때문에 말썽을 겪곤 한다. 방심하다가 직진으로 가야할 길에서 좌회전해버리면 이 얼마나 낭패인 것이며 그렇다고 막상 직진차로로 이동하자니 위험하고 아찔한 상황을 겪을 수도 있는 노릇이기에 답답함은 더해간다. 아이나비 3D V6.0은 경로를 설정하지 않더라도 항상 차선과 방면 안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음성으로 추천 차로 안내를 명확히 제공해주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다.

 

 

센스있는 스마트안내

 

우회전을 하자 마자 좁은 도로에서 내비게이션 멘트가 친절하게 '잠시 후 좌회전' 이라고 하는데, 좌회전 해야할 곳이 너무 많아서 혼동이 왔거나 타이밍을 놓쳐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아이나비3D의 스마트 안내 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도록 하자. 스마트 안내 서비스는 자차의 주행속도를 고려해서 회전 직전에 정확하게 안내를 해줄 뿐만 아니라 고속도로와 같이 빠르게 달리는 도로에서는 기존 시점보다도 먼저 멘트를 날려 원활하게 차로 변경 및 회전을 할 수 있다.

 

 

 

 

능동적인 기능들

 

원하는 길을 좀 더 빠르게 갈 수 있는 부차적인 기능들이 아이나비 3D엔 가득하다. 그 중에서도 주행 중에 인근 주유소의 유가정보를 검색하고 지도상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이나, 각종 사고/공사/집회 정보를 반영해 경로를 우회해줄 수 있는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 탐색기능 등은 아이나비 3D의 사용을 더욱 편하게 한다. 아울러 스마트폰과의 연계를 통해서 더욱 강력하고 신속한 정보의 이용을 가능하게도 만들어주니 운전자 입장에선 가히 금상첨화다.

 

유가정보

 

운전을 하다보면 기름이 부족해서 주유소로 가야할 때가 있다. 이 때 아이나비3D를 제대로 써먹어보자. 수신된 유가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변 검색을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지도 상에서도 해당 주유소 브랜드와 더불어 주유소 기름값이 같이 표기가 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좀 더 저렴한 주유소를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

 

도로라는 건 언제 어디에서 사고같은 변수가 벌어질 지 모른다. 평소엔 쉽게 뚫리던 길도 출퇴근 시간대에는 막히는 곳이 있는가하면 집회나 공사로 인해 통제될 수도 있는 노릇이다. 아이나비 3D는 이러한 교통 상황을 지도에 반영해서 빠른 길로 우회해주는 기능을 기본적으로 갖고 있어 운전자가 빠른 시간에 목적지로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수신된 각종 교통정보는 교통지도 요약맵을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로의 회피 등에서 사용이 된다. 부차적으로 아이나비 3D에서는 뉴스 정보도 제공을 하므로 신호 대기 중에 간단히 읽기에도 적절하다. 아이나비 RS+ 마하는 기본적으로 MBC TPEG를 기본 탑재하고 있으므로 추가적인 유료결제를 통한 추가를 하지 않아도 된다.

 

 

 

스마트폰을 연동하는 TCON+

 

내비게이션에서 스마트폰은 새로운 경쟁자이기도 하지만 새로운 동반자이기도 한다. 아이나비 TCON+는 내비게이션이 스마트폰과 어우러질 때 얼마나 더 사용자를 편리하게 해줄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별도의 무선랜 모듈이 연결되면 스마트폰과의 테더링을 통해서 실시간 교통정보 수신 등을 DMB보다 더 신속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최신의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안내가 한층 수월해진다. 더불어 Live 검색 등 좀 더 최적화되고 강력해진 검색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아이나비 TCON+는 충분히 활용해볼 가치가 있는 기능이다.

 

 

 

 

TCON+를 사용하기 위해선 반드시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TCON+ 서비스에 가입해야 하며 무선 연동을 위한 별도의 Wi-Fi 동글 2.0을 준비해야만 한다. 전용 Wi-Fi 동글 2.0 USB타입의 장치로서 아이나비 RS+ 마하에서 무선 통신이 가능하게 한다. 해당 장치를 이용해 와이파이존에서 TCON+ 사용을 할 수있게 하며, 테더링이 가능한 스마트폰과 연동한다면 모든 곳에서 아이나비 TCON+를 쓸 수 있게 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도란도란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