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비 RS+마하와 울트라 트립을 출시하였는데요, 사실 저는 첫 매립이라 트립컴퓨터에 먼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트립은 내비게이션을 매립했을 시, 정확한 차량 정보를 운전자에게 전달하고 차량 내 장치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조작하게 해주는 차량과 내비의 공조기 같은 역할을 하는 장치입니다. 그 중 아이나비RS+마하에 처음 적용된 울트라 트립은 이름부터 뭔가 강력해 보입니다~

기존 아이나비 RS 마하아이나비 R11 AIR적용된 트립은 차종별로 많게는 8종류의 트립으로 나눠져 있어, 구분도 어렵고 장착점에서의 대응도 쉽지 않았습니다. 이런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울트라 트립은 한가지의 트립으로 모든 차량을 대응할 수 있는 하드웨어로 차종, 년식별 장착점의 재고부담도 덜어주고 신차에 대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단, 4.3인치 LCD가 탑재된 오디오사양과 몇몇 특수차종은 제외 된다니 참고해주세요~

 

또 다른 개선점은 확 달라지고 예뻐진 GUI입니다. 차량에 어울리는 특화된 디자인으로 아이나비만의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부분인 것 같아요~

 

 

위 다른 차량의 트립 기능이 모두 구현이 되는 차라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릴텐데, 제 SM3 트립은 AUX / FM / AM / CD 기능이 간단명료하게 구현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 아이폰과 블루투스를 연동하기 때문에 AUX 기능을 젤 많이 사용합니다. 저는 친구를 만나기위해 잠깐 차를 세우고 스마트폰과 자동차 블루투스를 연결하고 블루투스를 통해 친구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운전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대기화면이거나 지도 안내 중일 때는 하단바로 표기 됩답니다. 

 

 

또 한가지! 이 녀석의 가장 큰 장점이자 강점은 마하보이스라고 할 수 있죠? 요 기능은 타제품에선 볼 수 없는 차별화 기능입니다!

이젠 운전 중 목적지를 설정하려고 위험하게 손가락을 뻗을 일이 없습니다!!

운전석 위쪽에 설치된 외장마이크의 버튼을 클릭!클릭! 몇가지 지정 가이드 단어가 있고요, 우선 실행화면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볼륨작게! 를 외쳐보았습니다. 바로 외장 스피커와 aux볼륨이 단계적으로 줄어 드는 게 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쓰이게 될 명령어,, 집으로! 바로 아이나비로 연결되며 지도 안내로 적용됩니다.

 

지도 화면에서 우측상단의 메뉴를 터치하면 이렇게 다시 간편하게 홈화면으로 고고~

홈화면의 기능과 지도사용 시 가장 필요한 팁은 다음편에서 확인해 보기로 해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도란도란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