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요. 어느덧 3번째 인사를 드리는 양군입니다.

다들 설 연휴 준비로 한참 바쁘시죠? 많은 분들이 오늘 오후와 내일 오전에 귀경길을 떠나게 되실 텐데, 각별히 주의하셔야 할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사소한 것들이긴 하나 만약을 대비하고자 하는 것들이니 한번씩은 점검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현관문 및 창문 단속 (베란다, 작은방, 창고 부분까지 꼼꼼하게 신경 쓰세요~)

      2.     가스 밸브 및 보일러 (추운 지역의 경우 동파 예방 차원에서 수도꼭지 물을 조금 흘리거나 가볍게 보일러를 틀어주세요)

3.     차량 정기 점검 (장거리 운전 전, 타이어 공기압 등 점검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ㅋㅋㅋㅋ제가 예전에 타이어 공기압 체크 하지 않고 시골 갔다가완전 낭패를 본 경우가 있습니다. ㅠㅜ 저 멀리 경상도 까지 갔다가 왠 고생이었는지.. (이때가 이런 사고(?)는 처음이라 꽤나 당황했죠 ㅋㅋ 보시면 타이어 측면을 따라 쭉~ 찢어졌습니다.하핳..ㅋㅋ ) 

4.     실시간 교통 정보 반영 경로 탐색 내비게이션 (없을 경우 모바일 내비게이션 아이나비LTE에어 추천!)

     5.     만약의 사고를 위한 블랙박스 (차량 운행이 많은 설 명절에는 부쩍 사건/사고가 많기에 더욱 그 필요성이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내가 실수 하지 않아도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 시에 명확한 원인 파악과 불필요한 오해를 사지 않도록! ! 준비해두세요!)

6.     명절 술 조심! 한잔 두잔 마신 음복주에도 위험이 따를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사소한 것 하나~ 하나~ 신경 써서 준비하시고! 기분 좋은 설 명절 보내세요!

  

, 그럼 2014년 아이나비 최신 블랙박스 아이나비FXD900 View에 대한 리뷰 3탄을 시작 합니다.

지난번 2[아이나비FXD900 View 리뷰 2탄] 프리미엄스토어에서 장착하다 에서 소개 드린 것처럼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 수원점을 통해 아이나비G100 -> 아이나비FXD900 View로 바꾼 후, 드라이빙에 꿀잼을 느끼고 있습니다.

지난 며칠간 블랙박스 만지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출근 전 3분 정도 예열을 하는데요. 이때 블랙박스 설정도 변경해보고 녹화 된 영상들도 보고 있습니다. ㅎㅎ

 

터치 LCD가 이렇게 편리 하구나..”

 

아이나비FXD900 View에 전원이 들어오면 위 같은 화면이 저를 반깁니다. (스크린에 불이 들어오지 않은 경우 가볍게 터치-한번 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블랙박스 LCD화면이 있는 것도 어색했는데, 지금은 많이 익숙해졌네요. 그럼 간단하게 기능을 설명해 드릴게요.

1)     라이브뷰_현재 녹화하는 화면을 보여 줍니다. 이때 후방 영상으로 전환을 할 수도 있습니다. 

 2)     녹화 목록_상시 녹화, 상시 충격 녹화, 주차 중 모션 감지, 주차 중 충격 감지, 수동 녹화, 사진 촬영의 총 6가지 영상/사진을 이 곳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환경 설정_이 곳에서는 제가 기존에 아이나비 G100을 사용하면서 PC뷰어에서 했던 모든 설정을 변경/조절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음성 녹음 사용 유/무라던가, 카메라 밝기, 해상도, 프레임 수, 그리고 가장 중요한 메모리 포맷까지!!! 

3-1) 공통_이 곳에서는 음성 녹음 및 안내, 카메라 밝기와 관련된 설정은 변경 할 수 있습니다. (DSLR이 좀 흔들렸네요.)

3-2) 상시모드_이 곳에서는 상시 녹화와 관련 된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전후방 카메라의 해상도라던가 프레임 수, 충격 감도 등이죠. 간혹 Full HD가 아닌 HD 화질로 변경하여 메모리 카드에 보다 많은 영상을 보관하고자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여기서 조절 하시면 되겠죠?!

3-3) 주차모드_이 곳에서는 주차 모드에 대한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차량 방전이 걱정되거나 장기간 차량 운행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자동 주차 모드를 잠시 꺼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주차 모드 녹화 중에도 화질/프레임/모션 감지 사용 유무를 변경하여 메모리나 전원을 좀 더 효율 적으로 관리 할 수 도 있습니다.

 3-4) 부가기능_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여기입니다. ‘부가기능

메모리 카드가 소모성이라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아이나비 블랙박스는 메모리가 가득 차면 가장 오래된 영상부터 덮어쓰기를 하는데요. 이런 작업을 거치면서 메모리카드의 수명이 조금씩 감소하게 됩니다.(메모리 카드란 원래 그렇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USB 메모리나 카메라에 사용하는 메모리카드도 마찬가지!)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2주에 1회 정도는 포맷하는 것을 추천 드리는 것이고요!

이전에는 차에서 메모리 카드만 빼고 집이나 회사에서 포맷하고 다시 끼워 넣고.. (그래야 주차 모드 녹화를 할테니까요.) 근데 이게 한 두번이어야지 매번 하기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거든요. 하지만 이제는 차에서 30초면 메모리카드 포맷이 가능해졌습니다. ㅎㅎ

 움직이지 않고 그 자리에서 일을 해결 할 수 있다는 것에서 세상 참 편해졌다.’ 싶습니다. 저 멀리 해외 소식도 간단한 클릭 몇 번이면 알 수 있고, 심지어 손바닥(스마트폰)내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편리한 세상이지요.

 

터치 LCD는 블랙박스와 관련 된 모든 사항을 차 안에서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ㅋㅋㅋㅋ차가 참 더럽네요얼마 전에 눈 맞고.. 비 맞고 해서.. ..그래요….ㅋㅋㅋ

이렇게 보니까 시트 커버와 차량 앞에 쵸파 노호혼이 참 방정 맞아 보이네요^^; 하지만 저 노호혼! 루피를 구하고 싶다능..ㅠ 원피스 좋아한다능..ㅠ 흑

 

아이나비FXD900 View 디자인도 꽤나 괜찮죠?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xx어워드에서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하던데.. 아마 조만간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오늘은 마침 출근 길에,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나비 G100과 지금 제 차에 설치 되어있는 아이나비FXD900 View로 함께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기존 아이나비 G100을 사용할 때는 블랙박스 영상이 잘 녹화되고 있는지 알 방법이 없어서 (메모리 카드를 빼서 컴퓨터에 연결하지 않는 이상) 이렇게 AV단자를 이용해서 실시간 영상을 가끔 확인 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배선이 지저분해진다는 것.. 그리고 터치 LCD처럼 셋팅을 변경하거나 메모리 카드 포맷이 불가능 하고..ㅠ 오직 실시간 영상만 확인 할 수 있다는 것..ㅠㅜ  아쉽죠.

 

 

Full HD 초고화질과 HD고화질의 차이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물론 HD 블랙박스도 상황에 따라 충분히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지만, 반대로 HD화질이 조금은 아쉬울 때도 있거든요.

*아래 사진은 블랙박스 영상을 동일한 방법으로 캡쳐 한 것입니다. 설치 위치에 따라 영상(사진)의 각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유튜브 영상을 첨부합니다. ㅎㅎ 

 

아이나비G100의 전방 HD고화질 사진 (클릭 시 조금 더 명확하게 보여집니다) 

 

 

아이나비FXD900 View의 전방 Full HD 초고화질 사진 (클릭 시 조금 더 명확하게 보여집니다)

 

바로 앞에 하얀색 SUV 차량과 모닝 차량의 번호판이 HD Full HD 모두 구분 됩니다. 하지만 분명 차이는 있습니다. 이 것이 만약 야간 상황이거나 달리는 상황(주행 상황)이라면 어떨까요?

충돌(사고)로 인해 차량이 흔들리는 상황이라면?

상대방의 차량이 내 차와 멀어지거나, 차량의 각도상 근거리에서 촬영이 불가능 할 경우라면..

반드시 Full HD 화질이 필요한 때가 있을 겁니다. (물론 블랙박스를 사용할 일이 생기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알 수 없기에 미리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고 전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런 사내 리뷰에 응모했던 것 이구요^^;)

, 그러면 마지막으로 유튜브를 통한 가장 원본에 가까운 블랙박스 영상을 공유드리며! 이만 물러갑니다.! 여러분 모두 즐거운 설 되시고! 안전 운전! 잊지마세요! ^^  

 

아이나비G100 HD 고화질 영상 

 

 

 

아이나비FXD900 view Full HD 초고화질 영상

(약 40초 정도부터 보시면 위 동영상과 비교하기 수월합니다)

 

 

 

 

 

 

 

 

 

아이나비 홈페이지, 정확하고 확실한 아이나비 제품 정보아이나비 Mall, 본사 직영 온라인 프리미엄 스토어아이나비 핫 플레이스, 내비게이션,블랙박스,자동차 실시간 정보 교환 커뮤니티아이나비 페이스북, 친구만 맺어도 최신 이벤트 정보 공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도란도란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99한화 2014.02.03 16: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XD900 View의 Full HD 초고화질...확실히 선명하네요
    특히 영상으로 보면 차이가 조금 더 나는듯 하네요 ^^

    • 양군 2014.02.05 09: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반갑습니다 99환화님! ㅎㅎ
      HD화질로 충분한 때도 있지만, 분명 Full HD의 초고화질이 필요할 때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내 블랙박스 코 앞에서 나는 사고라면 HD화질로 충분하겠지만, 사고 전의 상황이 확실히 필요하거나, 다른 사고 장면이 찍혔을 때는 Full HD 화질이 확실히 더 큰 도움이 되겠죠!

  2. 투잡맨 2017.07.03 12: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도 한게임 넷마블 피망 등에서
    머니상 수수료 내줘가며 게임 하세요?

    이제는 국내 최저 수수료 3% 게임에서
    개인매장에서 딜비까지 적립해가며 플레이 하세요..!

    100% 순수 유저의 원탁방식의 게임으로
    실시간 빠른 입출금을 자랑하며, 출금 수수료 또한 없습니다.


    체리게임 ( 구 엔조이 ): http://chrgam.com (추천코드 : 골드문 )


    500방 - 10000방 까지 많은 유저로
    믿을 수 있는 게임입니다.


    심의게임으로서 각종 잭팟이 실시간으로 팡팡..!!



    500방 - 10000방까지 많은 유저로
    각종 게임과 연동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