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참 뜻 깊은 날이네요.! 이렇게 도란도란 식구들(?)과 처음 통성명을 하게 되었으니 말이죠. ㅋㅋ

 

 

(..해야죠.. ..초면인데ㅋㅋ)

사진 출처 : 다찌마와리, 네이버 (http://movie.naver.com/movie/bi/mi/photoView.nhn?code=45914)

 

저는 팅크웨어 마케팅본부에 소속되어있는 양군이라고 합니다.

 

맡은 일은 여러분들이 접하시는 이메일 소식지, 이벤트 등을 기획하고, 때론 읽을 거리도 만들고.. .. 그런 정도?! 다른 분들처럼 대단한(?)일은 아닐지라도, 여러분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제 나름의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일하고 있답니다.

 

저와 아이나비의 인연이 생각보다 오래 전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2년 전이네요. 2012! 아이나비G100이라는 2채널 블랙박스가 출시되고.. 이 제품의 체험단 메이트에 선정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메이트 행사를 진행하신 팀장님도 여기서 뵙고 그때는 기억나지 않았지만 같은 공간에 있었던 저희 부서 부장님도 뵙고.. 인연이란게 참 신기하죠? 이제는 이 곳에서 배우고,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ㅎㅎ

 

차를 구입하고 약 5개월이 지났을 2012 3! 당시에 블랙박스는 꼭 필요하고 유용한 물건(?)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아요. 지금도 마찬가지고요. 블랙박스만 있다면 사고 시에 오해를 없애고 주차 테러범도 잡을 수 있고요. (물론 사고나 테러를 당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긴 하지만 사람일은 모르잖아요. 특히 억울한 일을 당하게 될 까봐 친구나 가족들에게는 필히 추천한답니다.)

 

아이나비G100은 전방 HD, 후방 VGA로 당시 꽤나 좋은 스펙의 제품이었고 오늘 제 출근길에도 함께한 녀석입니다.

 

 

 

그러나!

어느 기기나 그렇듯 시간이 지나면 더 좋은 스펙의 제품이 나오는 법..최근에 나오는 뛰어난 화질과 최첨단 기능이 들어간 제품들과 비교해보니 몇 가지 아쉬운 점이 들더라고요.

 

1.     의심가는 상황에서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 했으면 좋겠다. – LCD제품이 필요해!

의심 가는 부분이 있으면 바로 바로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해야 하는데.. 차를 탄 상태에서 다시 집에 올라가서 PC를 켜고, 메모리 연결하고 영상 확인하는 일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가 없죠

 

2. 소모성 부품인 메모리 카드는 바로바로 포맷 했으면 좋겠다. – LCD제품이 필요해!

메모리 카드를 오랜 기간 사용하기 위해서는 1~2주에 한 번식 포맷을 해줘야 한다는 사실! 하지만.. 이게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PC로 가져가는 것도 번거롭고..수시로 포맷하는 것도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에요..ㅠ 그렇지만 포맷은 해야겠고.. 차량에서 바로 할 수는 없을까?!

 

3. ~약에, 진짜 만~약에 사고 났을 때.. 영상이 녹화되지 않거나, 충격으로 메모리 카드가 손상된다면?! – 2중 안심저장 듀얼 세이브가 필요해!

와우.. 상상하기도 싫은 이야기죠!? ㅠ 몇 년 전부터 블랙박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TV프로그램에서 블랙박스를 가지고 실험을 하던데요, 실제 충격 상황에서 영상이 녹화되지 않거나 녹화가 되었을지라도 충격으로 메모리 카드가 손상되는 일이 간혹 발생한다고 하더군요..

.. 대박 그러면 블랙박스를 장착한 의미가ㅠ 또르르..

 

 

4. 전방은 Full HD, 후방도 HD급 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 고화질 블랙박스가 필요해!

2년 전 메이트로 장착하게 된 제 아이나비G100은 전방 HD, 후방 VGA제품이에요. 물론 아직까지는 큰 사고가 나지 않았기에 이 정도 화질에 만족하지만.. 사고라는 게 언제 어떻게 발생될 지 모르는 것이다 보니.. 이왕이면 보다 확실하게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전방 HD화질은 아직도 만족되지만 후방 카메라 까지 HD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5. 시동 걸기 전에 차를 한 바퀴 돌아보지 않아도 하룻밤 동안 내 차가 다치지 않고 꿀잠을 잤는지 쉽게 알고 싶다! – 진보된 주차 모드가 필요해!

새 차 사고 얼마 되지 않아서는 매일 차를 한 바퀴 돌아보면서 누가 긁고 가진 않았나?’, ‘어디 작은 스크래치 하나 생기지 않았나?’ 확인했지만..이게 ㅋㅋ

3년이 지나니 뭐 별 일 있었겠어~’ 싶다가도 막상 문콕- 하나라도 발견하면 화가 확!..

 

전에 가족 모임 후 이모부 차를 대신 운전한 적이 있는데 헐.. “주차 중 x건의 충격 감지 녹화와,  x건의 모션 감지 녹화가 발생되었습니다라는 멘트가 흘러나오는 것이 아니겠어요. 이 이것은 신세계닷! ㅎㅎ 보다 진화된 주차모드를 가진 블랙박스가 필요해!

 

 

이런 저런 이유로 보다 좋은 스펙과 성능의 블랙박스가 있으면 좋겠다~ 싶던 찰나!

때마침 아이나비 도란도란 팅크인 리뷰에 당당히 선정되었습니다.!! 예전 아이나비 G100의 경험을 살려 낱낱히 재미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리뷰는 다음주 부터 본격적으로 알려드리고, 오늘은 블랙박스 선택의 기준이 될 아이나비 FXD900 View 영상으로 아쉬움을 달래 볼까요?

 

 

 

 

 

 

 

아이나비 홈페이지, 정확하고 확실한 아이나비 제품 정보아이나비 Mall, 본사 직영 온라인 프리미엄 스토어아이나비 핫 플레이스, 내비게이션,블랙박스,자동차 실시간 정보 교환 커뮤니티아이나비 페이스북, 친구만 맺어도 최신 이벤트 정보 공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도란도란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Viewtiful 2014.01.16 16: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 리뷰 기대하겠습니다. 첫 인사하셨으니 한턱 쏘셔야죠~ :)

    • 양군 2014.01.17 0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핡..ㅋㅋㅋㅋ
      주머니 사정만 넉넉하면 제가 한턱아니 두턱도 쏘겠습니다만..ㅠ 흑..

      더 좋은 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ㅋㅋ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2. 쏘쏘9 2014.01.22 16: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꼼꼼한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완벽한 블랙박스라~ 아이나비 제품이라 그런지 더 기대되네요

    • 양군 2014.01.22 17: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나비G100을 사용하기에도 전혀 무리 없지만,
      이렇게 블랙박스 하나 바꾼 것 만으로도 뭔가 작은 튜닝 하나 한 듯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화질은 물론, 터치 LCD만의 간편함이 참 좋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