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아이나비에서 선보인 셋탑박스형 매립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CUBE'의 사용기를 맡은 폴 입니다.
리뷰에 앞서 아이나비 CUBE가 장착될 제 차량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013년형 올란도 차량인데요. 공교롭게도 지난번 아이나비 R11 AIR의 리뷰를 맡으신 쿠마쿠마님의 차량과 동일한 차량에 장착하게 되었답니다. 쿠마쿠마님은 아이가 태어나고 나서 차량을 교체하셨다고 하는데 저는 어찌된게 나중에 아이태어날거 생각하고 덥석 7인승 차량을 구입하였습니다.
(
아직 미혼인데 말이죠 ^^;) 뭐 오래오래 탈거니까 후회는 없습니다 ㅎㅎ

그럼 셋탑형 내비게이션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1.     셋탑박스형 매립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CUBE

셋탑박스형이란 기존의 내비게이션과는 다르게 화면과 본체가 분리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처럼 LCD와 본체가 따로따로 분리되어 있어 매립 후에 A/S를 받거나 향후 상위기종으로 업그레이드 할 때 본체만 교체하면 되므로 비용절감의 효과, 시간절약의 효과, 공임비 최소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순정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어있는 수입차량과 국산차량의 경우 본체만 따로 구입하여 장착하면 순정 느낌 그대로 아이나비 지도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점이 바로 셋탑박스형 매립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CUBE가 출시된 가장 큰 이유이며 앞으로 내비게이션의 트랜드가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2.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 수원점을 방문하다

프리미엄 스토어 인천점에 이어 2013 8 19일 수원점이 드디어 오픈을 했습니다. 방문하기 전까지 프리미엄 스토어라고 해봤자 뭐 별거 있겠어? 라는 생각이었는데 막상 가보니 규모와 시설에 입이 딱 벌어지더라고요.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 수원점 좌측 전경입니다.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 수원점 우측전경입니다. 

 

 

중앙 현관으로 들어 가시면 아이나비 단말기 체험실과 안내 데스크가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고객 대기실에선 자가 업그레이드도 할 수 있고요.

 

 

프리미엄 스토어 수원점에는 선팅도 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선팅작업실과 우측의 매립작업실에 차량 4대가 들어가 있는데 차량문을 활짝 개방하였음에도 작업공간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지 않을 만큼 작업 공간이 넓습니다. 역시 최대 규모 답군요~

 

 

안내데스크와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우측 진열장에 내비게이션 관련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제품 코너에 아이나비 CUBE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서비스센터가 바로 옆에 있으니 AS 받으러 오신 고객분이 제품체험관에서 최신 내비게이션을 이것저것 만져보시곤 왜 이렇게 빠르냐며 당장 바꿔야겠다고 하시더라고요.

 

 

블랙박스코너에는 최신형인 아이나비 FXD900 마하 부터 아이나비 클레어2까지 다양하게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내비게이션코너에는 플래그십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K11 AIR, 매립형제품인 아이나비 R11 AIR , 아이나비 CUBE, 오토바이용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라이더스까지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있어서 제품별을 비교/차이점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를 연결하는 아이나비 마하링크체험 코너 역시 전방카메라와 후방카메라까지 연동되는 기능을 체험 할 수 있구요~

 

후방카메라 체험코너도 있는데 스위치를 켜면 후방카메라 종류별로 시야각, 왜곡, 선명도 등을 비교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일반 장착점이 카센터라면, 프리미엄 스토어는 사업소라고 생각하시면 정말 딱 맞는 것 같습니다. 본사 직영점으로 운영되니 더욱더 믿음직스럽고 서비스센터가 함께 위치하고 있는게 차량사업소 옆에 영업소 있듯이 닮은점이 많더라고요.


보통 일반장착점에서 내비게이션을 매립 하게되면 추후 단말기를 A/S받으러 다른 곳에 있는 서비스 센터에 가야되는데 프리미엄 스토어는 한 곳에서 구입, 장착, A/S까지 할 수 있고 수원점은 선팅까지 시공 할 수 있으니 신차 구입 후 필수코스인 선팅,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장착을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3.     최고의 매립 전문가 아이나비 CUBE를 이식하다

시설은 앞서 살펴 보았는데 과연 작업 퀄리티는 어느 정도 인지 제 차량 작업사진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수원점에 전시되어 있던 아이나비 CUBE 본체입니다. 후면에 각종 배선을 연결하는 단자가 보입니다.
본체 크기는 가로 149mm, 세로 90mm, 두께 25mm 입니다.

 

 

우선 작업공간으로 차량을 이동 하더니 두분이서 분주하게 움직이기 시작하셨습니다.

 

 

스크레치 방지를 위해서 비닐 커버를 씌우고 후방에도 커튼처럼 커버를 씌우고 작업을 하시는 모습입니다.

 

 

물론 전방에도 커버를 씌어 놓았습니다.

 

 

센터페시아 제거된 모습인데 역시 스크레치를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테이프를 주위에 붙여 놓았습니다. 저 테이프는 끈적거림이 거의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ㅎㅎ 시트보호를 위해 커다란 커버도 보이는군요

 

 

커튼에어백 장착 차량은 배선정리가 깔끔하지 않으면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거나 에어백작동시 배선이 감기는 경우가 생기므로 주의가 필요한 작업입니다.

 

 

음성인식을 위해서 마이크가 장착된 모습입니다.

  

 

후방카메라 역시 순정과 동일한 색상인 크롬으로 장착하였습니다.

 

 

후방 블랙박스의 모습인데요 아이나비 클레어2 제품을 상시전원 연결하여 장착하였습니다.

 

 

전방 블랙박스 역시 아이나비 클레어2 제품이며 마하링크 케이블을 연결하였고 다른 차량과 차이점은 전면유리에 부착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전면 선팅이 되어 있는 차량의 경우 양면테이프가 강력해서 블랙박스 교체시 선팅지가 찢겨져 버리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선팅필름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시공 하였습니다.

 

 

손에 들고 있는 것이 순정 안테나 이고 장착 되어진 것이 통합형 안테나 입니다.

 

 

자 드디어 매립된 후 모습을 보여드려야 하는데요 위 사진은 매립되기전 순정 그대로 입니다. 올란도는 트립모니터가 있는 차량이라 저 트립모니터를 제거하고 장착하여야 합니다. 그런대로 깔끔하지 않나요?

 

 

이건 기존에 거치형 내비게이션 모습인데요, 거치형 사용했을시 불편했던점을 떠올려보면 음 ..

-
전면유리에 내비게이션 화면이 반사되어 블랙박스 영상으로 차량번호판 확인이 어려웠고
- “
와 차 새로 샀네?  어 그런데 내비게이션은 매립 안했네…” 라는 핀잔을 듣기 일쑤였고
-
유독 솟은 트립모니터 위에 내비게이션을 설치하니 전방 시야가 크게 가렸고

뭐 이정도 기억나네요.

 

 

! 아이나비 CUBE 매립 후 입니다. 정말 이전 사진과 비교해서 비교되지 않나요?

동일한 차량이라고 해도 매립 하나만으로도 이렇게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  스크롤 올려서 전전 사진과 비교해보시면 트립모니터만 있는 순정상태가 어찌나 초라해 보이는지 모르겠습니다.

리뷰 처음에 아이나비 CUBE LCD와 본체가 분리된 아이나비 최초의 셋탑형 내비게이션이라고 소개해 드렸는데요 그럼 본체는 어디에 장착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올란도와 말리부 차량에만 있다는 시크릿큐브 라는 숨겨진 수납공간인데요 우연찮게도 아이나비 CUBE와 이름도 동일하고 심지어 크기가 절묘하게 딱 맞습니다

시크릿큐브 속에 아이나비 CUBE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저 공간에 장착하시느라 수원점 실장님께서 상당히 고생하셨는데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아이나비 CUBE 리뷰 1] 올란도 프리미엄 스토어 수원점에 가다! 를 마치고 다음은 본격적으로 아이나비 CUBE의 장점 및 길찾기 팁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아이나비 CUBE 리뷰 2편] 아이나비 직원이 말하는 길찾기 팁

[아이나비 CUBE 리뷰#3] 위성지도 내비게이션 활용 및 다양한 기능

[아이나비 CUBE 리뷰#4]아이나비 CUBE와 함께한 특별한 여행

아이나비 CUBE 자세히 보기  

 

 

 

 

 

아이나비 홈페이지, 정확하고 확실한 아이나비 제품 정보아이나비 Mall, 본사 직영 온라인 프리미엄 스토어아이나비 핫 플레이스, 내비게이션,블랙박스,자동차 실시간 정보 교환 커뮤니티아이나비 페이스북, 친구만 맺어도 최신 이벤트 정보 공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도란도란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11.27 22: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