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 좋은 지난 토요일 오후-

쇼핑도, 영화도, 카페도 너무 진부하다며, 바다를 보러 강원도로 떠나기로 즉흥적으로 결정했습니다.

북적북적한 도시를 떠나 즐기는 한가로운 강원도 여행이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첫번쨰 목적지는 속초!

속초는 강원도 북부 동해안에 위치한 곳으로 설악산, 속초 해수욕장, 미시령 등등 관광명소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그래서 이미 도란도란의 여러 필진분들이 소개 올리기도 했지요~ㅎ

빠르고 정확한 안내를 위해 아이나비와 함께 했습니다. ㄱㄱㄱㄱ

더욱더 안전한 여행을 위해 블랙박스도 필수겠죠- 아이나비 클레어 2도 장착완료! 이제 정말로 출발~ 고고싱

날씨가 풀려서 그런가~놀러가시는 분들이 많아 차가 좀 막혔지만, 경치 좋은 강원도를 구경하며, 룰라랄라 즐거운 여행길 입니다.

아직 눈이 녹지 않은 강원도의 산!

드디어 미시령을 지나 속초에 입성 했습니다.

늦게 출발한 탓에 저녁이 되어 도착과 함께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속초에 올때마다 들리는 단골집!

솔밭 가든 막국수집입니다. 가정집 골목 골목에 숨어있는 맛집입니다.

(원래 맛집은 다 꼭꼭 숨어 있는거 아니겠어요~)

도란도란 식구들을 위해 아이코드를 첨부합니다.

I-CODE : 772-238-4746

합리적인 가격과 훌륭한 맛의 퀄리티- 다만 음식이 조금 늦게 나오는 단점이 있습니다.

메뉴판에는 없지만 오징어순대가 가장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그 외에도 물 막국수, 비빔 막국수, 메밀파전등 모두 맛있습니다.

두번째 먹부림 장소는 속초를 대표하는 맛집중 하나인 만석 닭강정입니다.

얼마나 유명한지 택배로 주문을 받는 곳입니다.

본점인 중앙시장점은 평소에도 1~2시간 정도 줄을 서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조양동점으로 갔는데요~

들어가자 마자 그 규모에 말을 잃고 말았습니다.

엄청나게 큰 주방에 정말 많은 분들이 닭을 튀기고 양념하고~ 바쁘게 움직이시더라구요~

거이 끝날 시간이라 5분정도 기다린 후에 받을 수 있었습니다. (포장만 가능!)

가격은 16,000원 입니다.

양은 3~4인이 먹을 수 있을 만큼 많습니다.

일반적인 닭강정과는 다르게 뼈가 그대로 있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맛은.. ..

배가 불러서 그런지 기대한 만큼은 아니였지만, 맛있었습니다.

아참! 닭강정은 당일보다는 그다음날 더 맛있다는 것! 일찍이 소문은 들었지만 정말 그 다음날이 더 맛있었다는....

이렇게 먹부림으로 하루가 가고

다음날 고성 통일전망대로 향했습니다.

통일전망대 출입을 위해서는 차례대로 차를 주차하고, 전망대 관람에 관한 서류를 작성하고 입장료를 지불한후 출발을 기다립니다.

30분간격으로 주차된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민간인 통제 구역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검문소를 거칩니다.

드디어 입성!

올라가는 길에 보이는 바다!

(바다를 보기위해 온건데.. 이제서야 보다니!! ㅠ ㅠ)

다 올라가니 임무를 마치고 퇴역한 전투기와 탱크가 보입니다.

전망대를 올라가니 저~~~ 멀리 북한이 보이는 듯 합니다.

(날씨가 조금만 더 맑았더라면~!)

하루빨리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 되길 바래봅니다.

통일전망대를 뒤로하고 마지막 먹부림.. 황태 구이를 먹으러 고고~

수 많은 황태구이집중~ 황태명가로 갔습니다.

황태구이의 맛은 평범했지만 정갈한 밑반찬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이렇게 24시간의 강원도 여행이 끝났습니다. 바다를 보러가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는데, 끝나고 보니 먹부림 여행이 되고 말았네요.

물 막국수, 닭 강정, 황태 구이 모두 모두 그리운 맛이 되고 말았네요~ㅎ

날씨 좋은 봄! 도시를 벗어나 어디든 떠나 보세요! 계획이 없어도 좋습니다.

여행을 즐기는 마음만 있다면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도란도란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ay 2013.03.28 15: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여행은 먹는게 남는것~~ㅎㅎㅎㅎㅎㅎ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