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실시간이다!

 

빠른 경로 검색! 이것이야 말고 내비게이션의 주요 덕목 중 하나!

최근 이동 통신사들은 통신망을 이용한 실시간 교통정보를 토대로 계산된 경로 검색을 큰 무기로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아이나비 역시 이러한 부분에 대하여 TDMB망을 이용하여 TPEG의 교통정보를 활용하거나 교통 정보의 누적된 통계 데이터를 활용한 교통정보를 이용하여 경로를 검색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하지만 실시간으로 발생되는 사고나 공사 등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통신사의 서비스에 맞서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TPEG 및 TCON+로 교통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제공

 

아이나비는 실시간으로 발생되는 교통사고나 도로 공사 등 다양한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TCON+라는 WiFi또는 Blue-tooth 통신 모듈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아이나비 K11 AIR에는 이들 통신 모듈을 기본 내장 시켜 사용자의 통신망인 3G(WCDMA)또는 LTE 데이터 망의 테더링 서비스를 이용해 제공하고 있다. TCON+는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각종 교통정보와 유가정보와 같은 다양한 정보를 화면 이동없이 바로 확인 할 수 있고, 교통상황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타일 형태의 맵을 제공하고 있다.

 

 

지나갈 도로의 주변 CCTV를 통해 교통상황을 미리 확인!

 

 

아이나비 K11 AIR는 통신사의 서비스에 한발 앞서있다. 별도의 교통정보 메뉴를 통해 사고나 공사 중의 유고 정보 및 주변 주유소의 유류정보를 제공하는 것 이외에, 주요 도로의 CCTV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더구나 이 CCTV 정보는 아이나비 K11 AIR를 통해 CCTV가 있는 주요 도로 이동중에는 앞으로 지나갈 부분에 대하여 알아서 미리미리 보여주고 있어, 운전자가 예측 가능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안전운행에 도움을 준다.

 

 

Dual Core Cortex A9 1.2GHz와 LPDDR2 1GB 메모리 탑재

 

K11의 HW 사양 또한 기존 내비게이션과 격을 달리한다. 우선 K11의 두뇌로는 Dual Core의 Cortex 9가 사용되었으며 동작 속도는 1GHz의 속도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1GB의 LPDDR2메모리는 저전력이면서도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어 Duel Core CPU와 함게 안드로이드 4.0 ICS상에서 경로 안내와 TDMB 시청은 물론 동영상 재생, 다양한 앱 활용 등의 다양한 멀티 태스킹 환경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한다.

그래픽 처리를 담당하는 CPU 역시 Mali-400 MP4로 업그레이드 됨에 따라 다중 작업 중에도 더욱 부드러운 3D그래픽 구현이 가능해졌다. 또 LCD도 크게 개선되었는데, 해상도는 800*480의 WVGA급 해상도에서 1024*600 WAVGA급으로, 휘도는 더욱 높아졌으며, 좌우 시야각은 거의 170도 이상으로 매우 우수하였다. 이러한 HW개선으로 1080p의 Full-HD급 고화질 영상은 물론 현존하는 어떤 미디어도 끊김없는 부드럽게, 차량 내 어느위치에서든 보다 우수한 화질의 영상을 시청 할 수 있게 되었다.

 

 

향상된 GPS 성능

 

아이나비 K11 AIR는 Ublox ANA GPS가 탑재되어 수신감도가 더욱 향상되었으며, 높은 건물이 밀집되어있는 마천루, 기타 음영지역에서의 위치 수신이 더욱 향상되었다.

 

 

WiFi와 블루투스 지원으로 멀티미디어 환경에 날개를 달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K11에는 무선랜과 블루투스를 모듈이 내장되어 네트워크 구성이 가능해졌다. 이는 K11의 멀티미디어 환경에 날개를 달아주게 되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DLNA 기능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각종 미디어 파일이 공유가 가능해져,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가종 미디어를 K11을 통해 보고 들을 수도 있고, K11의 미디어를 다른 스마트 기기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는 스마트 기기에 DLNA를 구현해주는 앱을 통해 이루어지며 심지어는 집이나 사무실에 있는 PC의 각종 미디어를 차에 있는 K11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수준까지도 구현이 가능하다. (여가에는 스마트폰과 PC간의 VPN을 통한 네트워크 기술이 필요하다.) 

Epilogue

 

K11과 Flagship 내비게이션이란 칭호가 아깝지 않았따. 특히 실사의 Real Map에 대해서는 정말 많은 이들이 감탄사를 남발했다.

그만큼 주변 정보에 대한 정보가 풍부하고 정확해, 위치 파악이 쉽고 또 검색이 빨라졌다. 또 빨라진 HW 역시 많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ICS에 날개가 되어 사용자로 하여금 K11을 내비게이션 이상의 태블릿PC급의 Device로서 사용이 가능하게 하였다.

 

짧은 시간이나마 함께한 아이나비 K11 AIR

다양한 내비게이션을 접해본 필자지만 이번 K11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다닌 경우는 없었다.

그만큼 놀랍고 다재 다능한 그런 내비게이션이자 운전에 있어서 최고의 동반자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 자동차에 이런 똘똘한 비서 하나씩 두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아이나비 K11 AIR 자세히보기

 

 

 

 

 

 

아이나비 홈페이지, 정확하고 확실한 아이나비 제품 정보아이나비 Mall, 본사 직영 온라인 프리미엄 스토어아이나비 핫 플레이스, 내비게이션,블랙박스,자동차 실시간 정보 교환 커뮤니티아이나비 페이스북, 친구만 맺어도 최신 이벤트 정보 공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도란도란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